원본글 작성 2007/10/12 07:56
http://blog.naver.com/mindpine/10022812487
아래는 ms700 문자입력 불편사항을 온라인 상담의뢰한 글입니다.(모토로라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mindpine/10022812487
아래는 ms700 문자입력 불편사항을 온라인 상담의뢰한 글입니다.(모토로라 홈페이지)
ms700을 구입하실 분이 있다면,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토로라의 답변 중간 부분만 내용이고, 앞뒤는 앵무새네요. ㅋ)
------------------------------------------------------------------------
ms700을 며칠 전에 구입했습니다.
솔직히 디자인도 좋고, 기능도 좋아서 만족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문자 입력 방식이 너무 황당하네요.
메모, 전화번호 저장할 때 사용하는 문자방식과
문자메시지 입력할 때 사용하는 문자방식이 너무 다릅니다.
특수문자 위치도 다르고, 띄어쓰기 방식도 다릅니다.
삭제할 때에도 다릅니다.
(하나는 DEL방식, 하나는 BackSpace방식, 이해 되시죠?)
꼭 두 개의 폰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네요.
왜 문자방식을 일관적으로 만들지 못하시는지요.
또, 다른 폰과는 달리 커서이동이 황당합니다.
입력할 때에는 '네모커서'를 사용하고, 이동할 때에는 '1자커서'를 사용하는건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사용할 줄 안다면 너무 당연한 거 아닌가요?
ms700은 항상 '네모커서'만 보여져서 문자 수정할 때 당황하게 만듭니다.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도 문자 입력 때문에 점수 다 깎아먹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다 맞췄는데, 1+1을 틀려버린 것 같네요.
이점때문에 불편해죽겠습니다.
3개월만 지나면 그냥 팔아버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반드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적응하면서 쓰고 싶지만, 그러기엔 '너무나 힘든 적응'이 될 것 같아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으면 팔아버릴 생각입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디자인도 좋고, 기능도 좋아서 만족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문자 입력 방식이 너무 황당하네요.
메모, 전화번호 저장할 때 사용하는 문자방식과
문자메시지 입력할 때 사용하는 문자방식이 너무 다릅니다.
특수문자 위치도 다르고, 띄어쓰기 방식도 다릅니다.
삭제할 때에도 다릅니다.
(하나는 DEL방식, 하나는 BackSpace방식, 이해 되시죠?)
꼭 두 개의 폰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네요.
왜 문자방식을 일관적으로 만들지 못하시는지요.
또, 다른 폰과는 달리 커서이동이 황당합니다.
입력할 때에는 '네모커서'를 사용하고, 이동할 때에는 '1자커서'를 사용하는건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사용할 줄 안다면 너무 당연한 거 아닌가요?
ms700은 항상 '네모커서'만 보여져서 문자 수정할 때 당황하게 만듭니다.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도 문자 입력 때문에 점수 다 깎아먹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다 맞췄는데, 1+1을 틀려버린 것 같네요.
이점때문에 불편해죽겠습니다.
3개월만 지나면 그냥 팔아버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반드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적응하면서 쓰고 싶지만, 그러기엔 '너무나 힘든 적응'이 될 것 같아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으면 팔아버릴 생각입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
소중한 고객님으로 모시겠습니다.
모토로라 고객상담실 황인용입니다.
정지송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메일 잘 받아보았습니다.
저희 모토로라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과 같이 저희 모토로라 모든 기종의 경우
문자 입력 방식은 동일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품 설계/제작 당시 프로그램이 정해져
출고가 되는 관계로
임의적인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말씀해 주신 사항은 해당 부서에
건의를 올려 추후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렵게 메일까지 주셨는데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해 주신 사항이 조속한 시일 내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보다 개선되어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모토로라 제품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그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고객상담실(1588-66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이 머무르는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모토로라 고객상담실 황인용입니다.
정지송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메일 잘 받아보았습니다.
저희 모토로라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과 같이 저희 모토로라 모든 기종의 경우
문자 입력 방식은 동일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품 설계/제작 당시 프로그램이 정해져
출고가 되는 관계로
임의적인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말씀해 주신 사항은 해당 부서에
건의를 올려 추후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렵게 메일까지 주셨는데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해 주신 사항이 조속한 시일 내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보다 개선되어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모토로라 제품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그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고객상담실(1588-66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이 머무르는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번에 '문자입력 불편' 관련 메일 드렸던 mindpine입니다.
휴대폰 내의 '메모'나 '전화번호입력'할 때의 문자체계와
문자메시지 작성할 때 문자체계가 달라서 불편하다고 메일 드렸는데요.
알아보니까 모토로라가 욕을 먹어야 할 상황이 아닌 거 같아서..
사과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통합mms라고, sk에서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이 문제더군요.
(알고 계셨으리라 믿습니다)
다른 휴대폰들도 몇 개 만져봤는데, 통합mms를 사용한 휴대폰은 모두..
동일한 불편사항이 있었습니다.
sk에 항의를 했어야 했는데, 모토로라에 항의를 해서 죄송합니다.
물론 '네모커서'를 '1자커서'로 바꾸는 문제와
글자삭제방식을 DEL이 아닌 BackSpace 방식으로 바꾸는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고,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다려봅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소중한 고객으로 모시겠습니다.
모토로라 고객 상담실 이신애입니다.
정지송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저희 모토로라 "MOTOKRZR"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MMS 통합 프로그램의 경우
확인하신 부분과 같이 SK 텔레콤에서 제공해드리는 문자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건의해 주신 사항은 해당 부서에 건의를 올려
추후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렵게 메일까지 주셨는데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해 주신 사항이 조속한 시일 내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보다 개선되어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모토로라 제품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그 밖에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고객상담실(1588-66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이 머무르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모토로라 고객 상담실 이신애입니다.
정지송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저희 모토로라 "MOTOKRZR"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MMS 통합 프로그램의 경우
확인하신 부분과 같이 SK 텔레콤에서 제공해드리는 문자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건의해 주신 사항은 해당 부서에 건의를 올려
추후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렵게 메일까지 주셨는데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해 주신 사항이 조속한 시일 내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보다 개선되어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모토로라 제품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그 밖에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고객상담실(1588-66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이 머무르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