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700 크레이저폰.
다른데에 다 써있는 기능 말고, 인터넷에 알려지지 않은 것들만 써본다.
1. 알려진 정보들
- 16mm의 두께로 얇은 편이다.
- 특수강화유리를 사용하여 흠집이 쉽게 나지 않는다.
- 지문이 잘 묻는다. (큰 단점은 아니다)
- 폭은 좁고, 길이는 길지만, 불균형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예쁘다.
- 외장메모리(T-Flash, MicroSD)를 지원한다.
- 내부 액정이 QVGA(320*240)이라서 드라마나 영화감상도 가능하다. 레이저는 QCIF(176*144).
- 200만 화소의 카메라. 화질은 폰카 치고는 괜찮은 편이다. (단 플래쉬 없음. 손전등 기능 안 됨)
- 전자사전 기능이 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함)
- 전자책 기능이 있다.
- 지하철 노선도 기능이 있다.
- 운세, 그림일기, 요가, 지압 기능이 있다.
-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2.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
-버튼이 잘 안 눌린다. 잘 눌려지는 위치가 있다.(종료버튼을 실수로 누르는 경우가 잦다)
- 전체적으로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 적외선포트가 없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폰끼리는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 지하철 노선도가 정말 편하다. CYON과 비교해봤는데, 크레이저의 압승이다. 직접 사용해보면 안다.
- 전자책 기능이 상당히 쓸만하다. (성경 넣고 보고 있는데, 단어 검색 속도도 꽤 빠르다. 장절을 2,3초만에 찾아준다. 단 처음 로딩속도는 약간 느림. 1MB 제한)
- 메모 기능이 있다. 50개까지 저장 가능하다. 하나당 글자제한은 영문 96자(한글 48자).
- 글자를 쓸 때 커서 모양이 '네모'만 있어서, 글씨를 추가하거나 지울 때 불편하다.
- sk에서 만들어서 뿌린 '통합mms'를 사용한다. 이거 참 불편하다. 문자메시지 입력할 때의 체계와 휴대폰 내의 자체 프로그램(메모 등등)을 사용할 때의 문자체계가 다르다. 문자를 지울 때, 영대/영소/숫자/특수문자 입력할 때가 다르다. 물론 적응하면 다 되는 거긴 하지만, 좀 짜증이 난다. (이 블로그에 있는 항의글 참조)
- 사진촬영과 동영상촬영 기능 사용할 때, 반응속도가 상당히 느리고, 자체용량을 사용하면 몇 장 못 찍는다. (다행히 외장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용량 문제는 해결된다)
- LG CYON에 있는 '전화번호 저장순보기' 기능은 없다.
- 운세, 요가, 지압 기능은 별로 쓸 데 없다.
- 그림일기/다이어트일기는 잘 쓰면 상당히 유용하다(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전화번호 그룹 숫자가 무제한인 것처럼 보인다. (아닐 수도 있지만, 10개 넘어가도 잘 된다)
- 스케줄 기능은 달력을 한달씩만 볼 수 있고, 다른 휴대폰보다 이것저것 불편하다.
- 스피커폰 기능이 있다. (바깥 스피커로 소리가 나온다)
- 바깥 스피커의 음량이 크다. (최소로 해도 큰 편이라서 효과음들은 사용하지 않는다)
- 바깥 스피커가 뒷면에 깔려 있어서 의자/이불 등등에 놓으면 벨소리가 잘 안들리는 경우가 생긴다. (뒤집어 놓으면 된다)
- 인터넷으로 게임을 다운 받아서 즐길 수가 있다. (불법이고, 휴대폰번호를 그 순간만 바꾸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펌웨어 업그레이드하면 불가능하다. qpst라는 프로그램 사용. 개인적으로는 안해봤다.)
- 마이메뉴의 속도가 빠르고, 숫자키패드 입력을 지원한다.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은 일일이 이동해서 실행해야하는 반면, 키패드 입력을 지원하면 한번만 누르면 된다)
- 대기화면에 달력이나 시계를 표시할 경우, 표시 위치를 바꿀 수는 없다. (요즘 CYON은 가능하다)
- T-interactiv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주 편리하다. (날씨예보와 신문보기 기능을 무료 제공)
- 폰트와 메뉴스타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불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파일뷰어 기능이 상당히 편리하다. (MS Office File, PDF, JPG, TXT 등등을 볼 수 있다. 단 만화보기엔 스크롤이 천천히 이동하고 축소 비율을 유지해주지 않아서 많이 불편하다. 만화를 보고 싶으면 PDA를 구입해서 만뷰 설치할 것)
- 음성메모 기능 음질이 뛰어나다. 갯수 제한은 없지만 용량 제한이 있다. 외장메모리에 저장하는 기능이 없는 것 같아서 아쉽다.
- 모닝콜/알람기능이 편하다. 모닝콜은 5/10/15/20/30/60분 간격으로 1/2/3/4/5/10번 반복할 수 있다(세팅하기 나름). 웬만해서는 안 일어나기 힘들 것 같다.
알람은 시간지정 알람과 타이머 알람기능이 있는데, 타이머 알람기능을 사용할 때, 울리는 시각이나 타이머현황이 표시되지 않아서 아쉽다. -> 표시된다. 실수
3. T-interactive의 숨겨진 기능
- 정보 업데이트는 무료이고, 요금이 부과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미리 경고가 뜬다.
- 멋진 그림을 대기화면에 설정해놓아도 T-interactive를 대기화면에 보여주면 지정된 그림이 뜬다.
- 하지만 사진함에 들어있는 사진을 '대기화면'으로 설정하면, 그 설정이 유지된다. (단 대기화면문구는 사라진다)
- 실행했을 경우, 오른쪽 기능버튼을 누르면 '검색'기능이 있는데.. 이거 정말 유용하다.
"검색 -> 내폰검색 -> 메시지"로 들어가면, 메시지의 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사랑'이란 단어를 입력하면, '사랑'이라고 쓰여있는 모든 메시지를 검색해준다.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모든 메시지를 보여준다. (답장도 가능하다)
- "메뉴 -> 캐릭터 대화"로 들어가면 T-interactive의 캐릭터와 대화를 할 수 있다. (유료) 왼쪽의 "대화사전"을 이용하면 이것저것 알려준다. (유료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게 나을 것 같다)